by박민 기자
2024.11.13 10:10:20
고객 요청 시 스마트글라스, 커튼 적용
[이데일리 박민 기자] 프리미엄 리무진 브랜드 케이씨모터스는 VIP 탑승객의 프라이빗을 지키기 위한 통화 및 대화 녹음 방지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케이씨모터스 관계자는 “최근 운전기사와 함께 이동하는 VIP의 차량 내 대화 및 통화 내용 녹취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탑승객의 프라이빗을 지킬 수 있는 차량에 대한 문의 및 커스텀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며 “고객의 요구에 맞춰 운전기사가 있는 1열과 VIP 고객들이 탑승한 2열의 공간 분리를 기반으로 다양한 차종에 맞춘 차량 공간 프라이빗 서비스를 증대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케이씨모터스가 지난 2020년 출시한 제네시스 G90 기반의 ‘노블클라쎄 G90L’ 차량을 통해 선보인 스마트글라스는 운전석과 2열 공간 사이에 설치돼 있다. 이에 버튼 하나로 원하는 때에만 운전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 편안한 휴식이 가능한 것은 물론 2열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대화와 통화의 안전한 보호가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벤츠 스프린터 차량 기반의 ‘노블클라쎄 L13’ 차량에 설치된 수직 개폐형 풀 파티션 역시 1열과 2열 공간을 완벽하게 분리, 또는 개방할 수 있어 차량에 탑승한 고객을 위한 프라이빗한 공간을 구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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