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 데일리펀딩 대표 “신혼부부 인테리어 대출 추진”
by최훈길 기자
2022.02.09 22:15:08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핀테크 기업 데일리펀딩이 신혼부부 등을 위해 인테리어 시공 자금을 대출하는 상품을 출시했다.
데일리펀딩은 9일 인테리어 시공 자금을 대출해 주는 ‘새집드림(DREAM) 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데일리펀딩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재택 근무, 온라인 수업이 확산되면서 MZ 세대를 중심으로 인테리어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이번에 신혼부부 또는 생애 첫 주택 구입자를 대상으로 새집드림 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앞서 데일리펀딩은 금융 소외계층이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난해 6월 ‘비정형 데이터 대출서비스’를 특허 출원 및 등록했다. 대학생 대상 ‘데일리캠퍼스론’, 사회초년생을 위한 상생 금융 서비스인 ‘청년 홈PLUS 신용대출’ 등도 운영 중이다. 올 1분기에는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해 채권을 관리하는 여신관리 솔루션도 구축할 계획이다. 향후에는 주부나 퇴직자를 위한 대출 상품도 내놓을 계획이다.
정용 대표는 “신뢰와 안정을 바탕으로 한 운영으로 2021년 기준 데일리펀딩의 재투자율은 83.71%를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생애 주기에 따라 적재적소에 필요한 신용대출 상품 라인을 확대해 금융 설계 로드맵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