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결제 브랜드 1위 자신감 "전국민이 카카오페이 하나로"
by성주원 기자
2020.12.16 18:32:17
카카오페이 거래액 올해 70조원 돌파 전망
내년 상반기 IPO…기업가치 4조~10조원 추산
| 16일 이데일리TV 빅머니1부 ‘기업 in 이슈’ 방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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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TV 성주원 기자] 16일 이데일리TV 빅머니1부 ‘기업 in 이슈’에서는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지수 1위를 차지한 카카오페이의 성장세 등을 살펴봤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국내에서 서비스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에 대한 2020년 11월 15일부터 2020년 12월 15일까지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 카카오페이가 1위에 올랐고 네이버페이, 토스가 뒤를 이었다.
- 국내 19개 간편결제 브랜드 평판지수 집계
- 1위 카카오페이, 2위 네이버(035420)페이, 3위 토스
- 4200만명 사용 카카오(035720) 메신저 기반…간편결제 서비스 제공
- 거래액 2018년 20조, 2019년 48.1조, 올해 70조원 돌파 전망
[인터뷰: 이진 카카오페이 사업총괄 부사장]
“저희 회사의 목표는 모든 국민들이 편하게 카카오페이 하나로 금융생활을 할 수 있는 금융플랫폼을 꿈꾸는 것입니다. 이런 혁신들을 계속 하다보면 언젠가는 그 목표에 닿아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비대면 시장은 언젠가 활성화될 것이라는 목표를 굉장히 오래 전부터 세우고 방향을 바꾸지 않고 오고 있기 때문에 결국 가고자 하는 방향이 맞고 잘 할 수 있는 분들이 함께 하는 저희가 큰 역할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내년 상반기 IPO 예정…기업가치 4조~10조원 추산
| 16일 이데일리TV 빅머니1부 ‘기업 in 이슈’ 방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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