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 개최

by이진철 기자
2021.07.07 17:19:56

7일부터 2주간 60여개 그린뉴딜 우수 중소·중견기업 참여
서류심사, 면접, 인적성·직무검사 등 AI 시스템 도입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IBK기업은행은 신용보증기금, 한국에너지공단과 공동으로 7일부터 2주간 채용 전 과정을 온택트로 진행하는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에코인슈텍, ㈜세한에너지, ㈜넥스트솔라에너지 등 태양광·풍력·연료전지·환경 분야 60여개 그린뉴딜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해 채용을 진행한다.

박람회 참가 기업에게는 인공지능(AI)시스템을 활용한 서류심사, AI면접전형, 인적성·직무검사 등 전 과정 AI 채용솔루션을 제공한다. 인사담당자는 솔루션 결과를 보조평가 지표로 활용할 수 있어 공정한 채용 절차 진행이 가능하다.

구직자에게는 AI자기소개서 분석, 이력서 컨설팅, 현직자 멘토링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면접을 실시한 구직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면접지원금을 제공한다.



아울러 기업의 현직자가 직접 참여해 회사와 직무를 소개하는 채용설명회 및 직무콘서트도 마련해 실시간으로 중계한다.

이번 박람회에 앞서 기업과 구직자간 원활한 매칭을 위해 지난 5월 그린뉴딜 핵심 분야인 신재생에너지·전기차·탄소중립 등을 주제로 무료 직무교육도 진행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일자리박람회가 그린뉴딜 혁신기업과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연결하는 상생의 플랫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