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소프트웨어·ICT 융합 전시회 ‘소프트웨이브 2025’ 참가
by권오석 기자
2025.12.04 15:08:21
AI기반 UI 자동화 플랫폼 ‘엑스빌더6 아이젠’ 소개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토마토시스템(393210)이 국내 최대 규모의 소프트웨어·ICT 융합 전시회인 ‘소프트웨이브(SoftWave) 2025’에 참석해 자사의 AI기반 혁신 제품 ‘엑스빌더6 아이젠(eXBuilder6 AIGen)’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지난 3~5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소프트웨이브는 ‘AI x SW, 혁신의 미래를 그리다’를 주제로,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디지털플랫폼 정부, 산업별 DX 솔루션 등 최신 ICT 트렌드를 집중 조명했다. 국내외 공공기관, 기업, 연구기관 등이 대거 참여해 디지털 전환 전략과 혁신 기술을 공유하는 장이 됐다.
토마토시스템은 이번 행사에서 AI 기반 UI·UX 자동화 플랫폼 ‘엑스빌더6 아이젠’을 집중 소개했다. 이 제품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AI 기반 화면 설계 추천 기능을 갖추고 있어 기획·설계·개발 간 경계를 허물고 개발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솔루션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자연어 명령만으로 화면 설계부터 소스코드까지 자동 생성하는 기능은 참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장에서는 직접 자연어를 입력해 UI를 생성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토마토시스템 관계자는 “소프트웨이브 2025는 당사의 AI 기반 혁신 기술을 국내외 시장에 직접 소개할 수 있었던 매우 의미 있는 자리”라며 “AIGen은 복잡한 업무 시스템을 빠르고 정교하게 구현하려는 공공기관 및 대규모 기업의 디지털 전환 파트너로서 그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