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원격제어 SW '리모트뷰' 신제품 글로벌 동시 출시

by김관용 기자
2015.12.02 17:01:20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알서포트(131370)가 원격 제어 소프트웨어(SW) ‘리모트뷰’(RemoteView)의 신제품을 2일 전세계 동시 출시했다.

알서포트는 새 리모트뷰의 핵심을 모바일 혁신으로 잡았다. PC를 원격 제어하는 보편적 기술을 넘어 모바일 원격 제어를 구현해 모바일 원격 기술을 한 단계 진보시켰다. 이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넘어 POS, ATM, 복합기 등의 산업용 기기에도 안드로이드가 탑재되고 있다. 리모트뷰의 모바일 원격 제어를 통해 안드로이드 기반 산업기기들이 효과적으로 중앙 관리가 가능해진 것이다.

또한 리모트뷰는 안드로이드 및 iOS 기반 모바일 기기에서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을 원격으로 제어한다. 이를 통해 다수의 모바일 기기를 손쉽게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다. 지난 9월 SK텔레콤이 가족간 모바일 원격 제어 서비스로 출시한 ‘T효자손’ 역시 알서포트가 공급한 기술이다.

리모트뷰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손쉬운 그룹 관리와 실시간 라이브뷰를 통한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구글 OTP 2단계 인증을 도입한 보안과 스마트 UX로 편의성을 극대화한 원격 제어가 눈에 띈다.



‘리모트뷰 엔터프라이즈’(RemoteView Enterprise)는 기업 PC와 모바일 기기, 원격지의 무인 단말기 등 기기 중앙 관리가 필요한 기업 관리자에게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 다수의 단말기를 3단계까지 그룹화하고 사용 권한을 차등 부여한다.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인 라이브뷰를 통해 원격 접속을 하지 않아도 단말기의 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AES 256bit, SSL 128bit 암호화에 구글 OTP 2단계 인증까지 도입해 완벽한 보안을 자랑한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모바일 기기로 일상생활이 달라지면서 한 공간에 머물던 원격 제어 또한 일상과 업무에 녹아들고 있다”며 “리모트뷰는 강화된 기능과 차별화된 성능으로 개인의 모바일 생활, 기업의 업무 환경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서포트는 새로워진 리모트뷰 출시와 함께 연말을 기념해 개인 및 기업 고객을 위한 ‘당신만의 산타, 리모트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를 통해 구매 금액의 40%를 상품권으로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www.rview.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