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가구 판매액 ‘10조’ 돌파…코로나 ‘집콕’ 효과?
by김종호 기자
2021.01.11 17:12:54
가구 교체 심리 확대..가구 판매량 크게 늘어
업계 시장 변화 적극 대응 전략도 적중해
| 한샘이 제안하는 신혼부부를 위한 전용 59㎡ 거실 디자인. (사진=한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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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TV 김종호 기자] 11일 이데일리TV 빅머니1부 ‘뉴스 in 이슈’에서는 지난해 코로나19에 따른 ‘집콕’ 문화 확산으로 판매량이 급증한 가구 업계를 조명했다. 가구 업계는 온라인 판매를 늘리고 1인용 제품을 확대하는 등 수요 증가 적극 대응하는 모습이다. 이에 한샘(009240)과 현대리바트(079430) 등 관련 업체의 수혜도 기대된다.
지난해 코로나19 영향으로 가구 판매가 급증했다고?- ‘집콕’ 늘면서 가구 교체 심리 확대…가구 판매 ‘껑충’
- 소파·식탁·책상 등 주로 쓰는 가구 판매량 증가세
코로나19 이외에 다른 배경은 없나?- 가구 업계, 시장 변화 적극 대응 전략 적중
- 온라인 판매 늘리고 1인용 가구 확대 전략 ‘효과’
- 부동산 열풍에 가구 교체 등 수요 부추기기도
국내 증시에 상장된 가구 업계의 주가 전망은?-한샘, 출점 통한 외형 성장…비자금 의혹은 리스크
-지누스(013890), 2Q 美공장 가동…현대리바트, 품목 다양화 관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