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국민은행서 재난지원금 접수..온라인·콜센터도 가능

by김범준 기자
2020.05.18 19:42:07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KB국민카드는 18일부터 전국 1000여개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한 지원금 신청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매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능하다. 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 지원금 신청을 희망하는 고객은 세대주 본인이 직접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신청 첫 주인 18일부터 22일까지는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지정된 요일에 신청하는 5부제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후 은행 창구 상황에 따라 5부제 시행 기간은 연장될 수 있다.

이밖에 KB국민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App), 전용 ARS 및 고객센터에서는 출생연도에 관계없이 24시간 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다. 또 국민은행의 인터넷 홈페이지, 스타뱅킹 앱, 리브(Liiv) 앱에 게시된 긴급재난지원금 안내 배너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로도 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다.



또 이날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착오 기부 등으로 기부금 변경이 필요한 이용자를 위해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등에서 기부금 정정도 가능하다. 당초 신청한 기부금을 감액한 고객에 대해서는 실시간으로 감액한 기부 금액 만큼이 긴급재난지원금 포인트로 적립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시행 첫 주에는 5부제 방식으로 운영되는 만큼 고객의 출생연도에 해당하는 요일을 사전에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며 “방문과 온라인 이용이 어려운 경우 국민카드 전용ARS와 고객센터에서도 24시간 지원금 신청과 상담 예약 접수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