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건라이프사이언스, ‘미건뇌건강베개’ KC 안전인증 획득

by신하연 기자
2025.12.05 15:59:29

[이데일리 신하연 기자] 온열의료기기 전문기업 미건라이프사이언스는 자사 신제품 ‘미건뇌건강베개’가 KC 안전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7월 제품개발 완료에 안전성 검증 절차까지 마무리되며 출시 준비가 본격화됐다는 설명이다.

(사진=미건라이프사이언스)
미건라이프사이언스는 치매, 알츠하이머, 파킨슨병 등 고령층에서 급증하고 있는 노인성 뇌질환에 대응하기 위해 2024년 초 전담 개발팀을 구성해 제품 기획 및 연구개발을 진행해 왔다. KC 인증 확보로 제품의 안전성과 사용 적합성이 검증되면서 시장 출시를 위한 핵심 절차를 모두 갖췄다.

‘미건뇌건강베개’는 미건의 고유 자기장(PEMF, Pulsed Electromagnetic Fields) 기술과 냉매 기술이 적용된 비침습형 수면 케어 제품이다. 사용자가 별도 조작 없이 일반 베개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수면 중 자기장 자극이 자연스럽게 전달되도록 구조화했다.

PEMF 기술은 여러 임상 연구에서 신경가소성 촉진, 기분 및 우울 증상 완화, 뇌혈류 및 산소 공급 증가, 미세혈류 개선, 항염증 및 신경 보호 효과 등이 보고된 바 있다. 아주대학교 의학과 논문에 따르면 PEMF 치료를 받은 만성 통증 환자 40명 중 약 65%가 증상 완화 효과를 경험했다.



본 제품은 PEMF 기술과 자체 냉매 구조를 결합해 수면 중 비침습적 방식으로 뇌 건강 관리를 지원하는 일상형 웰니스 제품이다. 회사 측은 특별한 조작 없이 평소 베개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뇌 기능 활성화를 유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KC 인증 획득에 따라 미건은 양산 준비에 돌입했으며 제품은 2026년 1월 온라인몰을 통해 국내외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회사는 이번 제품을 시작으로 온열·순환 중심의 기존 의료기기 라인업에서 뇌 건강 케어 분야까지 제품군을 확장하며 글로벌 웰니스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미건라이프사이언스 관계자는 “이번 KC 인증은 제품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공식적으로 입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수면시간을 활용한 비침습적 뇌 건강 관리라는 새로운 웰니스 솔루션을 선보이게 된 만큼 앞으로도 과학적 근거 기반의 기술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건라이프사이언스는 1988년 세계 최초로 개인용 온열의료기기를 개발한 ‘구 미건의료기’를 모태로 성장한 기업이다. 최근 인도네시아 법인 설립과 현지정착지원 프로그램 도입 등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으며,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에서 현지 파트너십을 확장하며 글로벌 헬스케어 브랜드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