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보상 암호화폐, 스포츠 용품 구매 가능해진다
by이재운 기자
2018.11.19 15:52:40
림포, 온라인 몰 개설..나이키·아디다스·뉴발란스 판매
| 림포숍 홈페이지 화면 예시 |
|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운동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상의 암호화폐로 유명 스포츠 브랜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이 생겼다.
19일 운동보상 블록체인 기업 림포(Lympo)는 자사 암호화폐 림포 토큰(LYM)으로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 인기 스포츠 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코인결제 쇼핑몰 ‘림포숍’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LYM으로 결제시 달러나 유로화 대비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전 세계 일주일 내 배송도 지원한다.
림포는 지난 8월 리투아니아에서 운동미션(Challenge)을 달성하면 림포 토큰을 받을 수 있는 베타버전 앱(app)을 출시해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건강분야 1위에 오르는 등 주목받는 프로젝트다. 지난 16일에는 미국에서 파트너인 NBA 팀 댈러스 매버릭스(Dallas Mavericks)와 함께 정식 앱을 출시하기도 했다. 한국에서는 이르면 올해 말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림포는 유저들이 여러 기기와 앱에 분산되어 있는 자신의 운동 데이터를 림포 앱에 모아 통합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자신의 데이터 열람권을 원하는 기업에 제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LYM은 현재 후오비, 비트파이넥스, 게이트아이오 등 글로벌 거래소와 올비트, 코인제스트 등 국내 거래소에 상장돼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