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18 한국 산업의 브랜드 추천' 발표

by박지혜 기자
2018.07.30 15:46:44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 김종립)은 ‘2018 한국 산업의 브랜드 추천’ 조사 결과를 최근 발표했다.

30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올해 소비재 31개, 내구재 23개, 서비스재 46개 등 총 100개 산업, 모든 브랜드에 대한 추천을 받아 그 수준을 측정했다.

관계자는 “소비자 사이 강한 긍정 구전과 활발한 추천으로 브랜드에 대한 사랑과 신뢰를 확인할 수 있는 우수 브랜드가 두드러졌다”고 밝혔다.

그 결과, 상생과 소통이 성장동력인 로젠택배(택배서비스 부문)가 꼽혔다.

로젠택배는 본사와 대리점 사이의 소통을 위해 12년 전부터 ‘지점협의회 회의체’, ’실무분과 협의체’, ‘권역별 회의체’를 월 1회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본사와 대리점 간 상생과 소통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혁신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로젠택배는 ‘신속, 친절, 편리, 정확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택배서비스 산업 대표 브랜드’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사진=한국능률협회컨설팅
또 우수 브랜드 가운데 ‘우리 동네 1등 슈퍼’를 지향하는 이마트 에브리데이(대형슈퍼마켓 부문)는 2009년 상도동점을 시작으로 현재 235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관계자는 “최근 매장을 찾는 소비자에게 더욱 독특하고 차별적인 브랜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는데, 사전기획으로 발 빠르게 시즌상품을 선보이고 맛을 최우선으로 하는 이마트 대표 가정 간편식을 제공하여 뛰어난 상품력으로 호평을 받고, 모바일 앱을 통해 온·오프라인 매장의 유기적 연결로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해 소비자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KT 기가지니(AI스피커 부문)는 국내 AI 디바이스 가입자 1위로, 소비자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올해 키즈, 교육 등 콘텐츠를 강화하는 한편, 가정은 물론 자동차, 호텔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한 KT 기가지니는 연말까지 가입자 150만 명을 달성해 AI 대중화 시대를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관계자는 “앞으로 KT는 AI기기가 생활필수품이 되도록 기술을 한층 고도화해 소비자를 위한 AI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