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코-피플스테크, 부동산 토큰증권 서비스 구축 협력

by임유경 기자
2023.02.23 21:37:28

피플스테크, 프롭테크 기업간 포인트 마일리지 연동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블록체인 운영관리 서비스 제공사(MSP) 블로코(대표 김종환)는 블록체인 프롭테크 기업 피플스테크와 토큰증권을 활용한 부동산 조각투자 사업 및 서비스 구축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토큰증권은 분산원장기술을 활용해 자본시장법상 증권을 디지털화한 것이다. 다양한 비유동자산을 증권화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금융투자상품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토큰증권 기반의 부동산 조각투자 사업 및 서비스 구축을 목표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솔루션 개발, 정부 가이드라인 대응, 다양한 사업 추진과 함께 양사 플랫폼을 활용한 홍보ㆍ마케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블로코는 국내 블록체인 1세대 기업으로 서비스형 블록체인 솔루션(Ba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 참여한 예탁 결제원 STO 플랫폼 개념 검증 사업 등을 통해 STO 구축 경험을 확보했다.



피플스테크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분산원장기술을 도입한 부동산 전자계약, 프롭테크 기업 간 포인트 마일리지 연동 등 프롭테크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블록체인 기업이다. 현재 프롭테크 기업들의 마일리지 포인트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제휴사 간 포인트를 교환할 수 있는 플랫폼 ‘아지트’라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김종환 블로코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많은 사용자들에게 블록체인 시장의 가치를 재평가 받고 블로코가 가진 기술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남하람 피플스테크 대표는 “오랜 기간 동안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프롭테크 서비스를 연구한 만큼 많은 사용자들에게 실질적이고 도움이 되는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