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농협물류, 산지농산물 통합물류 업무 협약식
by김태형 기자
2025.04.07 21:02:12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정용왕(앞줄 왼쪽 다섯번째) 농협물류 대표이사가 4일 강원도 평창군 대화농협 본점에서 열린「산지농산물 통합물류사업 업무 협약식」에서 김진복(네번째) 대화농협 조합장 등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농협물류와 개별 지역농협 간 최초로 이루어지는 협약으로, 양 기관은 ▲농업경쟁력 향상 ▲물류·유통비용 절감 ▲농업인 농산물 판로 확대 등을 위해 통합물류사업(농산물 운송, 택배, 재고조사, 물류장비) 부문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농협물류가 지속 추진 중인 산지농산물 통합물류사업은 산지농협의 소량 다품목 농산물을 거점에 한 번에 모은 뒤 소비지로 일괄 배송하는 사업으로, 이를 통해, 물류원가 절감과 농산물 판매 경로 확대에 도움을 주고 있다.
정용왕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산지농산물 유통의 선순환 물류체계를 구축하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농협물류가 가진 모든 물류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화농협과 농산물 판매확대 및 농업인 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화농협 김진복 조합장은 “통합물류사업 협약은 지역 농산물의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조합원들의 농산물이 더 넓은 시장으로 나아서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화농협은 5,500평 규모의 농산물산지유통센터를 운영하며 전국 15개 공판장과 마켓컬리,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에 농산물을 출하하는 등 우수한 판매사업 역량을 갖췄다. (사진=농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