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일자리 박람회 9월 킨텍스 개최…“7월까지 참여기업 모집”

by김형욱 기자
2018.05.04 18:44:42

8월엔 구직자 이력서 접수도

[세종=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농림축산식품부가 오는 9월 6~7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2018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를 열기로 하고 7월까지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농식품 일자리 박람회는 구직자에게 이 분야 취·창업 정보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지난해부터 매년 열고 있다. 구인업체와 구직자 1대 1 채용상담과 현장 서류접수, 직접 채용도 이뤄진다. 농업협동조합(농협)과 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등 공공기관과 식품·외식, 수의·축산, 농기자재, 산림, 유통 등 유형별 채용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 희망 기업은 7월까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농정원) 홈페이지(www.epis.or.kr) 알림마당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제출하면 된다. 농정원 인재기획실(044-861-8814, wisdom@epis.or.kr)에서 자세한 내용도 안내한다. 농식품부는 이번 박람회에 약 200여사가 참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식품부는 또 구직자를 실제 기업과 연결해주고자 8월 1~24일 구직자로부터 참가신청서·이력서도 받는다. 미래농업선도고교, 영농창업특성화대학교, 각 대학 수의·축산학과 학생을 초청해 구인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취·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일자리 정보를 제공해 청년 실업 문제를 해결하는 토대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