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최태원 만난 김문수…"노동개혁, 흔들림 없이 추진"

by이혜라 기자
2024.10.16 18:17:33

[이데일리TV 이혜라 기자]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은 오늘(1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를 찾아 최태원 회장과 노동 현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날 면담은 지난 8월 취임한 김문수 장관의 ‘경제단체장 소통’의 일환으로 이뤄졌으며, 대한상의와 고용부는 대내외적 구조적 변화에 따른 노동시장 개혁 등 대응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이 자리에는 김 장관과 최태원 회장을 비롯해 박일준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이형희 서울상의 부회장(SK 수펙스추구협의회 커뮤니케이션위원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김 장관은 “우리 사회는 최저 출생률과 노동시장 양극화, 산업대전환의 위기에 직면해 있다”며 “청년 채용을 늘리고 노동시장에 활력이 돌도록 대한상의가 적극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노동개혁은 정부 의지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정부도 기업이 일하는 데 걸림돌이 없도록 규제를 개선하고, 노동개혁을 흔들림 없이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최 회장은 “정부에서 새로운 고용창출과 유연성을 확보하기 위해 여러가지로 애쓰시는 걸로 알고 있다”며 “대한상의에서도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하면 풀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고, 고용부와 협업하며 방안을 논의했으면 한다”고 전했습니다.

[영상취재 강상원|영상편집 김태완]

16일 이데일리TV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