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쯔다, 도쿄 모터쇼서 4도어 쿠페 `비전 콘셉트` 공개

by김민정 기자
2017.10.26 17:40:49

마쯔다 ‘비전 쿠페 콘셉트카’ (사진=마쯔다 공식 홈페이지)
[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 마쯔다가 25일(이하 현지시간) 일본 도쿄 국제전시장 ‘빅사이트’에서 열린 ‘제45회 도쿄 모터쇼’에서 콘셉트카 ‘비전 쿠페’를 공개했다.

‘비전 쿠페 콘셉트카’의 전체적인 실루엣은 전형적인 후륜구동 스포츠카의 모습을 띠고 있다.

쿠페 스타일의 4도어 차량인 비전 쿠페 콘셉트카는 2015년에 공개된 2도어 쿠페 컨셉트카 ‘RX-비전’에서 강한 디자인을 받아 외관은 마치 상어의 모습을 연상케 한다.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모습의 외관과는 달리 실내는 원목과 고급 가죽소재, 그리고 금속을 이용해 고풍스러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마쯔다 ‘비전 쿠페 콘셉트카’ (사진=마쯔다 공식 홈페이지)
간결한 디자인의 대시보드가 길게 늘어져 있으며, 아날로그 타입의 원형 계기판이 미래지향적인 차량의 디자인과 어우러져 독특한 매력을 발산한다.

마쯔다 비전 쿠페 콘셉트카는 양산형 차로 생산될 계획은 아직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이번 콘셉트카에 적용된 디자인은 향후 출시될 마쯔다 차량들에 대해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1954년 ‘전일본자동차쇼’라는 명칭으로 시작된 도쿄 모터쇼는 짝수 해에 상용차를 홀수 해는 승용차를 전시하며 2000년대 이전까지 왕성한 활동을 보이며 프랑크푸르트, 제네바, 파리, 디트로이트 등과 함께 세계 5대 모터쇼로 꼽히며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