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비트박스' 거래소 활동 자체코인 '링크'로 보상
by한광범 기자
2019.07.04 16:33:48
| 라인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는 4일 리워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라인 제공) |
|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네이버(035420) 일본 계열사 라인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BITBOX) 내 사용자 참여 활동을 자체 개발 암호화폐 ‘링크(LN)’로 보상하는 비트박스 리워드 페스티벌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에 따라 비트박스 사용자는 친구 초대 프로그램(Referral Program)에 참여하거나 링크로 거래 수수료를 지불할 경우 링크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모든 비트박스 사용자는 친구 초대 코드(Referral code)를 부여받으며코드를 활용해 친구를 비트박스로 초대할 수 있다.
초대된 사용자가 해당 초대 코드를 통해 비트박스에 가입한 후 30일 이내로 첫 거래를 체결하면 추천인 및 친구 모두 링크 보상을 받게 된다.
링크·비트코인·이더리움비트코인캐시·리플·라이트코인 거래 시 링크로 거래 수수료를 지불한 사용자는 비트박스 점수에 따른 순위를 기반으로 링크를 보상받을 수 있다.
비트박스는 본인 거래 점수와 친구 초대 점수를 합산한 총점수 시스템을 기반으로 점수가 높은 사용자 순위를 매기고 상위 순위자에게 링크를 보상할 예정이다.
사용자는 본인의 초대 코드로 가입한 친구가 거래한 거래 대금의 최대 50%를 가산 점수로 얻을 수 있으며 링크로 지불한 거래 수수료에 따라서도 거래 점수를 얻을 수 있다.
본인 초대 코드를 통해 비트박스에 신규 가입하는 친구가 많아질수록 가산율은 높게 적용되며 이들 거래가 활발할수록 점수를 많이 얻어 높은 순위에 이를 수 있다.
총 보상량과 보상 대상자 수는 프로모션 페이지에 매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라인 토큰 이코노미 내 핵심 디지털 거래소인 비트박스는 본 이벤트를 통해 거래에 참여하는 사용자에게 보상을 지급함으로써 또 하나의 링크 보상 플랫폼이 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비트박스 웹사이트 메인 페이지에 ‘링크 인포 섹션’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의 링크 거래 경험을 개선하겠다는 계획이다.
링크 인포 섹션에서는 링크 시세, 링크 관련 최신 뉴스를 비롯해 각종 프로모션과 이벤트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