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소현 기자
2020.12.10 16:20:29
10일 2025 전략 한 단계 발전시켜 공개
기존 모빌리티 제품·서비스 등 2대 사업구조
연료전지 기반 사업 ''수소 솔루션'' 새롭게 추가
[이데일리 이소현 기자] 현대차(005380)가 기존 모빌리티 제품과 서비스에서 ‘수소 솔루션’을 새로운 사업구조로 추가해 미래 비전을 제시하며,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의 전환을 가속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10일 온라인을 통해 투자자를 대상으로 ‘CEO 인베스터 데이’를 개최하고 지난해 발표했던 ‘2025 전략’을 한 단계 발전시켜 공개했다.
이원희 현대차 사장은 “2020년은 코로나의 세계적 대유행이라는 도전적 경영환경에도 2025 전략 실행의 원년으로서 앞으로 5년간의 성장기반을 마련한 한 해였다”며 “급격하게 변화하는 산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새롭게 전략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코로나로 인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늘어나고 △디지털의 일상화로 자동차 산업 또한 빠르게 디지털화되고 있으며 △각국 정부의 그린 뉴딜 정책 확산으로 화석에너지에서 전기에너지로의 전환이 빨라지고 △재생에너지 활성화를 위한 수소 관련 투자 확대로 수소 경제가 부상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 같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현대차는 기존 △스마트 모빌리티 디바이스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의 2대 사업구조에 수소연료전지 기반 사업인 △수소(H2) 솔루션을 새롭게 추가한 ‘2025 전략’을 선보였다.
새로운 ‘2025 전략’은 3대 사업구조를 핵심축으로 △완성차사업 경쟁력 제고 및 전동화 선도 △모빌리티 서비스사업 기반 구축 △수소 생태계 이니셔티브 확보 등을 3대 전략 방향으로 설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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