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금감원 주최 '금융공모전'서 교육부장관상 수상

by권소현 기자
2017.10.26 17:37:25

북한이탈청소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최우수상

[이데일리 권소현 기자] 신한은행은 26일 금융감독원 주최로 진행된 ‘제12회 금융공모전’ 시상식에서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 부문 최우수상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금융공모전은 금융교육 우수사례와 프로그램을 발굴해 시상하는 것으로 신한은행은 이번에 북한이탈청소년을 대상으로 ‘은행아 반가워! 내 통장을 부탁해’ 프로그램으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은행아 반가워! 내 통장을 부탁해’ 프로그램은 ▲저축, 소비, 신용관리, 미래설계 등으로 구성된 이론교육 ▲교육관련 내용을 이용한 놀이를 통해 학습하는 보드게임 ▲은행 영업점과 동일한 환경으로 구성된 신한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의 체험을 결합해 입체적이고 실질적인 금융교육을 제공했다.



신한은행은 지난 2015년에도 ‘신한어린이금융체험교실’로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신한은행은 농산어촌지역 학생들을 위한 찾아가는 금융체험교실, 발달장애청소년을 위한 생활금융교육 등 금융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체험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26일 여의도 금융감독원에서 열린 ‘제12회 금융공모전 시상식에서 왕태욱(오른쪽) 신한은행 소비자브랜드그룹 부행장이 교육부장관상을 수상 후 남부호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관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