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가볼 만한 곳.. 강원도 '알파카 월드'

by정시내 기자
2018.02.07 16:13:43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민족의 명절 ‘설’이 오는 15부터 시작된다.

이번 설 연휴는 4일이 주어진다. 고향방문 후 남은 휴일 일정을 알차게 보내고 싶다면 강원도로 떠나는 것은 어떨까.

강원도는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지이기도 하며, 다양한 힐링 리조트 코스를 갖추고 있어 인기가 많은 관광지이기도 하다. 먼저 대명 비발디파크, 가람리조트, 엘리시안 강촌, 춘천 베어스호텔, 더케이설악산가족호텔, 낙산비치호텔 등 다양한 리조트가 포진돼 있다.



특히 강원도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힐링 숲 속 동물원인 알파카월드가 위치해 가족, 연인끼리 방문하는 것도 좋다. 알파카월드는 승마체험(포니 나라), 행운의 흰 사슴 찾기(사슴 나라), 숲 속 카페, 알파카 서식지, 새들의 정원, 알파카 하우스, 알파카 미술관, 토끼 나라 등 다양한 동물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알파카월드는 친환경 모노레일을 이용해, 알파카 나라 전 구역을 이동할 수 있다. 스릴만점 모노레일을 타고 동물 친구들을 가까이에서 느끼며 교감할 수 있다. 또 알파카와 함께하는 힐링 산책도 즐길 수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손색없다는 설명이다.

알파카월드 측은 “각 리조트까지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이동이 가능하며 취향에 따라 코스를 짜볼 수 있어 더욱 유익한 휴가를 보낼 수 있다. 가령 수타사 방문 후 알파카월드를 가족과 함께 둘러보고 대명 비발디파크에 짐을 풀고 가리산 레포츠파크를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