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토닉,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주관 시상서 우수상
by권오석 기자
2025.12.03 13:49:50
자사 AI 데이터 플랫폼 ‘D.Hub’로 수상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인공지능(AI)·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디토닉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이하 TTA)가 주관하는 ‘2025 TTA 시험인증 대상’에서 자사 AI 데이터 플랫폼 ‘D.Hub’(디닷허브)가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15회차를 맞은 ‘TTA 시험인증 대상’은 TTA 시험인증을 받은 제품 가운데 우수한 신기술과 시장성을 갖춘 제품을 선별해 시상한다. 올해에는 디토닉(D.Hub)과 SK텔레콤(LTE-R 단말기 및 상호 연동 시스템)을 포함한 4곳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D.Hub는 대규모의 다양한 데이터를 AI 활용이 가능하도록 수집·처리·관리하는 통합 AI 데이터 플랫폼이다. 이미 국내 스마트시티 데이터 플랫폼 시장의 6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국내외 주요 기업들의 AX(AI 전환)를 촉진하는 데이터 플랫폼으로 활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 방산, 스마트 그리드 등 새로운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올해 신규 업그레이드한 DIR(데이터 수집 기능) 3개 및 분석 모듈 6개 항목 모두 TTA 적합 판정을 획득했다.
전용주 디토닉 대표는 “시험 기준이 엄격한 TTA 인증 제품 가운데 단 4곳에만 주어진 우수상을 받은 것은 디토닉의 딥테크 역량을 공인받은 것”이라며 “국내외 공신력 있는 기관들의 인증 및 수상을 기반으로 글로벌 AX 시장을 더 빠르게 확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