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인천공항공사, 감사활동 교류행사

by김형욱 기자
2023.04.24 22:23:44

지난해 주요 감사 활동과 우수사례 공유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한국서부발전은 24일 충남 태안 본사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와 감사활동 교류 행사를 펼쳤다고 밝혔다.

이상로 한국서부발전 감사위원(오른쪽)과 윤대기 인천국제공항공사 감사위원 24일 충남 태안 서부발전 본사에서 열린 감사활동 교류 행사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서부발전)
서부발전과 인천국제공항공사 같은 공공기관은 타 기관의 우수 감사 활동·체계를 공유하고자 이 같은 교류행사를 펼쳐오고 있다. 두 기관도 지난해 감사 관련 업무협약을 맺은 데 따라 이번 교류행사를 진행했다.

서부발전은 국내 전체 전력생산의 약 10%를 맡은 산업통상자원부 소관 공기업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인천국제공항 관리 업무를 맡은 국토교통부 소관 공기업이다.



두 기관은 이날 행사에서 지난해 자체 감사기구의 주요 감사활동과 우수사례, 내부 통제체계 구축·강화방안을 공유했다. 서부발전은 감사절차 준수인(印) 제도와 감사인 선발 공모제, 다빈도 위반행위 예측 시스템을,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감사권익보호제도와 간편 컨설팅 제도, 로봇 자동화 기술 기반 스마트 감사기법을 공유했다.

윤대기 인천국제공항공사 상임감사위원은 “다양한 감사기구와의 협력으로 공공 감사의 전문성 강화와 국가 감사 체계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로 서부발전 상임감사위원도 “감사기구 간 교류·협력으로 상호 전문성을 보완하고 내부 통제체계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