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메디칼, 프리미엄 소금 '원솔트' 2차 신상품 출시
by정태선 기자
2017.10.10 17:42:32
소금 포탈화 추진..''건강한 소금 알리기 캠페인'' 병행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생활건강, 의료기기 종합 유통사 오픈메디칼은 기능성 소금 신규 브랜드 ‘원솔트’(ONESALT)의 2차 상품 6종을 추가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오픈메디칼이 이번 출시한 6종은 원솔트 99%로 만든 천연비누와 3회 용융한 테이블솔트(TABLE SALT) 가는 소금과 굵은 소금, 50ml 3회 용융 가는 소금, 굵은 소금, 마지막으로 휴대용 소금등 총 6종이다. 1차 론칭한 상품이 음용소금, 조리용소금, 생활식염으로 구성했다면 이번 출시한 상품은 식탁에서 커피, 녹차 등을 마실때 사용할 수 있는 테이블솔트로서 가정이나 직장에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소금비누는 건강과 아름다움에 도움이 되며, 휴대용소금은 캠핑이나 스포츠, 등산 등을 즐길 때 유용하게 이용하 실 수 있다.
원솔트는 보유 특허와 FDA등록을 바탕으로 1000℃이상의 고온에서 최첨단 용융정제 기술을 사용해 만든 용융소금으로 소금에 함유된 중금속, 불순물, 간수, 가스 등을 제거한 순도 99% 이상 순수소금으로 음용이나 식용소금뿐 아니라 소금이 포함된 고추장, 된장, 간장 등의 식품과 소금을 이용한 방석, 침대, 좌대등 추가 아이템은 무궁무진하다.
또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소금함유 관련 상품을 원솔트 스토어팜도 론칭했다. 게랑드소금, 사해소금, 히말라야소금 등 수입 명품소금과 소금나무의 ‘비온뒤소금’, ‘육형제 소금’과 죽염, 자염 등 국내 유명소금과 죽염고추장, 함초소금 등을 만나 볼수 있다.
소금은 바닷속 중금속, 불순물을 흡착해 바다를 정화하는 역할을 하듯 몸 속 중금속노폐물의 흡착과 배설을 도와 체내 대사작용을 높여주는 순기능이 있다. 원솔트는 이러한 소금의 순기능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달 말까지 음용소금 구매고객에게 음용소금 전용텀블러를 선사하는 행사와 함께 연말까지 구매금액과 관계없이 무료로 배송한다. 원솔트 이벤트는 패밀리 사이트인 오픈메디칼과 오픈코스메틱에서도 같이 진행된다.
원솔트는 현재 미국부대 커미셔리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중소기업진흥공단 퓨처스클럽과 협업해 아마존, 알리바바, 이베이에 입점을 진행하고 있고, 중국, 대만, 베트남, 미국등에 수출을 타진하고 있다.
신재호 오픈메디칼 대표는 “원솔트 신규 론칭을 통해 국내 프리미엄 소금시장 뿐 아니라 수출 가능성도 타진해 볼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프리미엄 소금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는 만큼 다양한 상품개발과 캠페인을 통해 매출 신장을 물론 소비자의 건강증진에도 기여하고져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