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북구 `용흥 서희스타힐스` 주택홍보관 오픈

by박지혜 기자
2016.10.05 16:47:06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포항시 북구 용흥동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용흥 서희스타힐스’가 지난달 30일 주택홍보관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개관과 동시에 조합원 모집에 나선 ‘용흥 서희스타힐스’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3층, 전용 59~84㎡ 4개 타입, 총 620가구로 들어서며, 최근 포항 폐철도 공원화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포항시 북구 용흥동 338번지 일원에 자리잡았다.

포항 폐철도 공원화사업은 구 포항역∼효자역 4.3km구간, 12만㎡ 면적 부지를 도시 숲 공원으로 조성하는 사업으로 오는 2018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초고층 단지로 선보이는 용흥 서희스타힐스는 내진설계 1등급을 적용했으며 전 세대 조망권 확보를 위해 단지를 남동향, 남서향 위주로 배치하고 대각선으로 향을 조정했다. 또 단지 3면이 숲으로 둘러싸인 친환경 입지를 고려해 단지 내 조경시설과 휴게공간을 배치했다.

단지 주변에는 우방스포츠센터, 경상북도 과학교육원 등을 비롯해 북구청, 죽도시장, 포항의료원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또 새마을로, 불종로, 중앙로 등이 가깝고 KTX 포항역도 차량 10분대 거리다. 용흥초, 동지여중, 동지여고 등도 단지에서 가깝다.

단지는 채광과 환기에 뛰어난 4Bay 평면(일부 세대 제외)을 적용했다. 또 가변형 벽체를 도입해 맞춤형 공간활용이 가능하며 주방 팬트리와 대형 거울이 설치된 파우더룸 등 특화 설계도 다양하다.

주택홍보관은 포항시 남구 해도동 34-9번지, 포항고속터미널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