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카, CTS 하반기 공모설명회 개최

by원다연 기자
2018.06.04 16:53:35

개발도상국 기여 청년 스타트업 육성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코이카(한국국제협력단)는 6월 한달간 개발도상국에 기여하는 혁신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혁신적 기술 프로그램(CTS)’의 2018년 하반기 공모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서울과 수도권 중심의 기존 설명회에서 지역이 확대됐으며 지역별 차별화된 주제로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5일 서울 헤이그라운드에서 열리는 첫 설명회는 ‘글로벌 사회적 가치 실현’을 주제로, 11일 대전 설명회는 대덕테크비즈센터에서 ‘기술과 4차 산업혁명 간의 연결’을 주제로 개최된다. 마지막 설명회는 18일 성남창업센터에서 ‘지역사회와의 협업’을 주제로 열린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하반기 공모 추진 방향과 더불어 현재 코이카와 CTS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한국의 대표 청년 스타트업들의 발표로 생생한 사업 추진 사례가 소개된다. 또 코이카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예비창업가와 기업들을 대상으로 1:1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CTS 프로그램은 혁신 아이디어와 기술을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에 적용하는 방식으로 개발도상국의 문제를 해결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코이카는 올해부터 과거 연 1회 공모에서, 상·하반기 연 2회 공모로 사업을 확대했다. 코이카는 현재 총 15개국에서 18개 CTS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