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스콜레, 첫 과학 탐구 독서 프로그램 ’사이언스 메이커’ 출시
by박경훈 기자
2017.12.04 19:30:31
| 커넥츠 키즈스콜레, 과학 탐구 독서 프로그램 사인어스 메이커 출시. (사진=에스티유니타스) |
|
[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에스티유니타스의 유초등 교육 전문 브랜드 ‘커넥츠 키즈스콜레’가 집에서 쉽게 과학을 탐구, 체험할 수 있는 과학 탐구 독서 프로그램 ‘사이언스 메이커’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사이언스 메이커는 국가영재원 교육과정이 반영된 과학 탐구 독서 프로그램으로 재미있는 스토리와 그림을 통해 유치원 누리과정 및 초등학교 과학교육과정의 기초지식을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중력, 자석, 발명 등 다양한 과학 이야기가 담긴 본책 40권 외에도 리틀 사이언스 박스, 실험 놀이책, 탐구보고서 8종, 탐구 애니메이션 8편, 키즈펜 등을 추가로 구성해 과학 학습에 필요한 다양한 관찰 및 실험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사이언스 메이커 본책은 기초탐구활동 6가지(관찰, 분류, 측정, 예상, 추리, 의사소통)를 학습할 수 있는 ‘발견&궁금 메이커’ 20권, 다양한 과학활동과 탐사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 메이커’ 6권, 발명과 발명가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 ‘발명 메이커’ 6권, 과학원리 탐구와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는 ‘탐구 메이커’ 8권으로 구성했다.
키즈스콜레는 사이언스 메이커 출시를 기념해 구매고객에게 슈퍼 도슨트 캐릭터의 페이퍼 피규어 5종을 선물로 증정하고 10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에스티유니타스의 자체 제작 캐릭터인 슈퍼 도슨트가 등장하는 탐구 애니메이션을 커넥츠 키즈스콜레 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서명지 에스티유니타스 부대표는 “사이언스 메이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아이들의 과학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키즈스콜레가 만든 ’1% 과학 리딩 멘토링(reading mentoring)’을 반영한 제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