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눈물’…‘골목식당’ 제작진도 울었다

by장구슬 기자
2019.08.08 17:00:00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이사의 눈물에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제작진도 울었습니다. ‘골목식당’ 정우진 PD는 전날 방송한 ‘이대 백반집’ 촬영 당시 분위기를 전했습니다. 정 PD는 “자영업자분들께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조언을 드리려 하는데, 잘되지 않아 (백 대표가) 너무 속상해했다. 그 모습을 보고 스태프들도 울컥했고, 감정의 동요가 컸다”고 했습니다. 전날 방송에서 가장 관심이 집중된 건 변한 태도로 백 대표에게 배신감을 안긴 이대 백반집이었습니다. 이대 백반집의 위생 상태는 솔루션 전으로 돌아간 상황이었고, 사장은 초심을 잃고 거짓말까지 했습니다. 백 대표는 결국 눈물을 보였습니다. 백 대표는 “난 사명감을 갖고 하는데, 배신당한 기분이다. 제발 잘 좀 해달라”며 호소했습니다. 백반집 사장은 초심으로 돌아가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8일 오전 청와대에서 일본 수출규제 대책 논의를 위한 국민경제자문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일본의 무역보복 조치와 관련해 “결국은 일본 자신을 포함한 모두가 피해자가 되는 승자 없는 게임”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8일 오전 청와대에서 국민경제자문회의를 주재해 “일본이 일방적인 무역보복 조치로 얻는 이익이 무엇인지 모르겠다. 설령 이익이 있다 해도 일시적인 것에 지나지 않는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아울러 일본의 조치에는 명분도 근거도 없다는 점을 지적하고, 일본의 조치가 강제징용 판결에 대한 보복적 성격이라는 점도 분명히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이번 사태를 통해 냉정하게 우리 경제를 돌아보고, 우리 경제의 체질을 개선해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로 만들어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아프리카TV BJ 철구(본명 이예준)가 군 복무 중 필리핀 마닐라에서 원정 도박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육군 측이 “철구가 휴가 복귀하면 즉시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철구 필리핀 마닐라 카지노에 옴”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사진에는 철구로 추정되는 남성이 도박 중인 모습이 담겼습니다. 정확한 방문 시기는 기재되지 않았습니다. 철구는 지난해 10월 입대해 상근예비역으로 복무 중입니다. 상근예비역은 부대에서 허가받을시 단기 국외여행이 가능하지만, 해외 원정도박을 했을 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철구는 구독자 120만 명을 보유한 인기 BJ입니다. 지난 2016년 인기 BJ 외질혜와 결혼해 슬하에 1녀를 두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10.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갤럭시 언팩 2019’를 통해 ‘갤럭시노트10’(갤노트10)를 공개했습니다. 갤노트10은 노트 시리즈 최초로 6.3형과 6.8형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됩니다. 갤노트10은 베젤이 거의 없는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으며 전면 카메라를 정 중앙에 위치시켰습니다. ‘S펜’으로 쓴 손글씨를 바로 텍스트화 할 수 있고, S펜의 움직임을 인식해 스마트폰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에어 액션’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노트 10의 사전 판매를 오는 9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정식 출시는 이달 23일입니다.
배우 김민주. (사진=bob스타컴퍼니)
■배우 김민주가 지난해 비연예인과 재혼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7일 복수의 매체에 따르면, 기독교인인 김민주는 교회에서 남편을 만났으며, 결혼식은 가족들끼리 식사하며 조촐하게 하는 것으로 대신했습니다. 그의 측근들은 김민주가 당분간 연예계 복귀 계획이 없으며 결혼생활에 충실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김민주는 지난 2010년 송병준 그룹에이트 대표와 결혼을 했고, 4년 만인 2014년 이혼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