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銀, 초록우산에 환아 위한 기부금 전달

by김나경 기자
2024.12.19 15:41:17

고객경험조사에 설문 완료 건당
일정금액 적립해 총 1억원 기부금 조성
저소득층 가정 의료비 및 생계비 후원

지난 18일 어린이재단빌딩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 신정원 초록우산 본부장(좌측)과 박영세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은행 제공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KB국민은행이 초록우산에 저소득 가정 환아를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어린이재단빌딩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신정원 초록우산 본부장과 박영세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국민은행은 ‘고객과 함께하는 환아지원 캠페인’을 통해 기부금을 마련했다.

고객이 KB국민은행 고객경험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면, 응답한 고객 수에 따라 일정 금액의 기부금이 적립된다. 고객은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어려운 가정의 아픈 아이들을 돕는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고, 은행은 대면 및 비대면 채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 의견을 청취한다.



국민은행은 2021년부터 캠페인을 진행해 현재까지 총 4억원을 초록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저소득 가정 아이들을 위한 의료비와 생계비 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는 기부의 보람을 주고 은행은 고객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더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ESG 경영 실천으로 사회적 책임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