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국내 OTT 최초 플스5용 앱 출시
by노재웅 기자
2021.04.27 16:43:38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는 게임 콘솔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에서 왓챠를 감상할 수 있는 PS5용 앱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왓챠 이용자들은 이날부터 PS 스토어에서 왓챠 앱을 받아 볼 수 있다. 단, PS4 등 이전 모델은 지원하지 않는다.
왓챠는 웹과 모바일, 태블릿, TV 등에 이어 PS5까지 적용 디바이스를 확장해 이용자들과 접점을 지속해서 넓혀 가고 있다. PS 스토어에 전용 앱을 출시한 것은 왓챠가 국내 OTT 중에서는 처음이다.
왓챠는 PS5 앱 출시를 기념해 ‘PS5배 구구절절 대회’를 열기로 했다. 이날부터 내달 10일까지 왓챠의 콘텐츠 평가?추천 서비스 ‘왓챠피디아’를 통해 자신이 PS5를 가져야 하는 이유나 사연을 댓글로 쓴 1명을 선정해 울트라 HD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가 장착된 PS5를 지급한다. 이외에도 PULSE 3D 무선 헤드셋(10개), PS 플러스 1개월 기프트 카드(100개)도 제공한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왓챠 앱 출시를 기념해 내달 16일까지 PS 플러스 구독자 3000명에게 응모를 통해 왓챠 1개월 프리미엄 이용권을 제공한다. 또 에이티게임 온라인몰과 전국의 PS 파트너샵 플러스에서 PULSE 3D 무선 헤드셋 또는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미디어 리모컨 번들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왓챠 1개월 프리미엄 이용권을 제공(한정 수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