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보안 스타트업 활성화 지원 포럼 개최

by이재운 기자
2018.03.27 17:56:17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시큐리티 스타트업 포럼'

이동범(오른쪽)·박찬암 시큐리티 스타트업 포럼(SSF) 공동의장이 27일 경기 성남시 정보보호 클러스터에서 열린 ‘2018 시큐리티 스타트업 포럼’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제공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 회장 이민수) 정보보안산업전문위원회는 27일 경기 성남시 정보보호 클러스터에서 ‘2018 시큐리티 스타트업 포럼(Security Start-up Forum)’을 개최했다.

KISIA 정보보안산업전문위원장을 맡은 이동범 지니언스(263860) 대표와 정보보안 분야 스타트업인 박찬암 스틸리언 대표가 공동 의장을 맡은 이 행사에서는 정보보호 스타트업 피칭과 보안기업의 인수합병(M&A) 사례 공유 토크 콘서트가 이어진다.



피칭 행사에는 엠디소프트, 와이키키소프트, 헬로체인, 더볼터, 쏘마 등 5개 업체가 참여한다. M&A 토크콘서트에서는 SSR을 인수한 지란지교시큐리티의 사례를 소개하기 위해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208350) 대표와 이상용 SSR 그룹장이 나선다.

또 국내 최대 스타트업 단체인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의장 김봉진)과 양해각서(MOU)를 맺고 IT 기반 스타트업의 정보보안을 강화하는 협력 방안도 추진해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