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크뮤직아카데미, 70개 기획사 참여 연합오디션 ‘A-PICK’ 개최
by이윤정 기자
2025.06.04 13:30:20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아베크뮤직아카데미는 오는 6월 6일 오전 11시, 서울 성암아트홀에서 연합오디션 ‘A-PICK’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A-PICK’은 기획사에 선택받기를 바라는 참가자들의 간절함을 담은 ‘All-PICK’이자, 아베크에서 전문적으로 훈련받은 학생을 상징하는 ‘AVEC-PICK’의 의미를 함께 지니고 있다. 이중적 의미를 담은 브랜드명은 A-PICK이 품은 철학을 드러낸다.
이번 오디션은 ADOR, KQ, 큐브, 카카오 등 국내외 70여 개 기획사가 직접 참여하여 참가자들을 심사하며, 참가자들에게 아이돌 데뷔와 연습생 활동 등 실질적인 엔터 커리어의 시작점이 될 기회를 제공한다.
행사를 주최한 아베크뮤직아카데미는 실용음악 교육을 넘어 아이돌 데뷔 및 프로듀서 데뷔를 비롯한 보컬·댄스·프로듀싱·랩 통합교육까지 아우르는 전문기관으로, 2024년 한 해에만 275명의 합격생을 배출하며, (여자)아이들 수진, tripleS 소현, 배드빌런 휴이, 빅톤 강승식 등의 아티스트를 발굴해 국내 최정상급 오디션학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오디션뿐 아니라, 서울공연예고, 한림예고, 리라예고 등 국내 예술계 고등학교 및 실용음악과 입시에서도 높은 합격률을 기록하며 입시 전문성과 교육 노하우를 입증해오고 있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 K-POP과 자문기관 참여, 아베크 전공 수업 ‘라이브테크닉’ 개설, 서초문화예술정보학교와의 학술교류 등 폭넓은 협업도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아베크뮤직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번 A-PICK 오디션은 케이팝 데뷔를 꿈꾸는 예비 아티스트들과 진로를 고민하는 수험생, 그리고 실력 있는 교육기관을 찾는 학부모 모두에게 주목받는 행사로 알려지며, 연합오디션이라는 키워드의 새로운 기준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황금두현 ㈜아베크뮤직컴퍼니 대표이사는 “A-PICK은 단순히 많은 기획사를 모아 진행하는 형식적 오디션이 아닌, 참가자 한 명 한 명의 성장과 진로에 집중하는 진정성 있는 기획”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활약할 미래 인재들이 첫발을 내딛는 무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