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세종도서 교양부문에 3종 선정

by전상희 기자
2016.12.08 16:51:22

‘대학의 미래’(The End of College)와 ''이야기 세계종교’, ‘고독한 나에서 함께하는 우리로’

2016 세종도서 교양부문에 선정된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지식의 날개’ 브랜드의 도서 3종. (사진=방송대)
[이데일리 전상희 기자] 국립 한국방송통신대 출판문화원이 발간한 ‘지식의 날개’ 브랜드 도서가 2016 세종도서 교양부문에 선정됐다고 학교 측이 8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도서는 △‘대학의 미래’(The End of College) △‘이야기 세계종교’ △‘고독한 나에서 함께하는 우리로’ 등 3종이다.

‘대학의 미래’는 세계 고등교육기관의 현재를 진단하고 저비용 모델로 가야 한다는 주장이 담은 책이며 ‘이야기 세계 종교’는 이길용 서울신학대학 교수가 현대인을 위해 다양한 세계 종교를 다룬 내용이다. ‘고독한 나에서 함께하는 우리로’는 전공이 각기 다른 방송대 교수 14인이 집필에 참여해 한국사회가 직면한 여러 문제를 진단하고 미래를 제시하는 내용이다.



출판문화원 측은 “이번에 선정된 도서들이 더 많은 독자들을 만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방송대 출판문화원은 앞으로도 유익한 도서를 출판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도서는 한국출판산업진흥원에서 출판산업 진흥 및 독서문화 향상을 위하여 매년 실시하고 있는 사업으로 올해는 10개 분야 450종의 도서가 선정됐다. 한국출판산업진흥원은 선정 도서를 공공도서관 및 소외지역 학교도서관 등 2700여 곳에 배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