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솔루션 플랫폼 펠라즈, TCG '듀얼리스트 킹'과 파트너십 체결

by이윤정 기자
2022.04.28 15:35:38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엔터테인먼트 NFT 솔루션 플랫폼 펠라즈는 TCG(Trading Card Game) ‘듀얼리스트 킹(Duelist King)’ 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펠라즈)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펠라즈는 향후 출시할 엔터테인먼트 NFT 컬렉션을 게임 산업에 접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펠라즈는 웹3의 가치에 부합하는 ‘엔터테인먼트 3.0’을 지향하는 NFT 플랫폼이다. 엔터테인먼트3.0은 산업의 다양한 주체들이 블록체인 생태계를 기반으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고, 그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의미한다. 펠라즈는 이를 위해 독자적인 NFT 런치패드와 기존 NFT 생태계를 위한 플랫폼 등을 준비하고 있다.



듀얼리스트 킹은 글로벌 게임 회사 DK DAO가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NFT 게임이다. 블록체인 기반 멀티체인 게임인 듀얼리스트 킹은 분산형 메커니즘을 활용해 게임에 활용되는 카드발급, 배포 및 수익금 분배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DAO(탈중앙화 자율조직)를 이용해 개발되었다. 크립토닷컴과 크로노스(Cronos), 카르다노(Cardano), 폴리곤(Polygon), 팬텀(Fantom), 등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듀얼리스트 킹을 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현재 펠라즈는 종합 엔터 상장사 판타지오와 NFT 컬렉션 출시를 준비중에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펠라즈는 앞으로 출시할 NFT 컬렉션이 이용될 수 있는 분야를 확장하며 엔터테인먼트와 게임 산업의 다양한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펠라즈 관계자는 “베트남의 인기 게임 듀얼리스트 킹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게임 산업까지 펠라즈의 NFT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능성을 두고 협의해 나갈 예정”이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