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7기 입학식 개최

by남궁민관 기자
2018.05.02 14:26:58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7기 수강생과 교수진, 재단 관계자들이 2일 서울 중구 신당동 아산나눔재단 사옥에서 진행된 입학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산나눔재단 제공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아산나눔재단은 2일 서울 중구 신당동 아산나눔재단 사옥에서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입학식에는 7기로 선발된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수강생 30명과 전문 교수진, 재단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는 현직 비영리 중간관리자가 기업가정신을 함양한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경영 및 리더십 통합 교육과 함께 혁신리더 필드트립, 케이스 스터디, 해외방문연구조사 등 현장 참여 교육 등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사회 문제를 발굴 및 해결하는 캡스톤 프로젝트와 문제해결 능력 강화를 위한 디자인씽킹 워크숍 등도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7기 과정은 오는 12월 1일까지 7개월 간 진행된다. 올해는 특히 프로그램 취지에 맞도록 기업가정신 함양 강화를 위해 사내 기업가정신 교육을 추가하고, 비영리 분야의 현안 파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실무 교육 등을 다양하게 기획했다.

이경숙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비영리 분야에서 실무를 담당하는 중간관리자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기업가정신 함양을 강화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수강생 모두가 본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발전한 비영리 생태계를 만들어갈 수 있는 차세대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