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인텔리전스 플랫폼으로 데이터보안 경쟁력 높인다

by이유미 기자
2017.04.05 15:20:27

파수 디지털 인텔리전스 2017 개최
스마트하고 확장된 플랫폼으로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사진=파수닷컴)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문서보안전문업체 파수닷컴(150900)이 인텔리전스(지능화) 플랫폼으로 데이터 보안에 앞장선다.

파수닷컴은 5일 서울 JW 메리어트호텔에서 연례 고객 초청행사인 ‘파수 디지털 인텔리전스 2017’을 열고 인텔리전스 플랫폼 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우리가 말하는 인텔리전스는 소프트웨어에 적용되는 지능을 이야기한다”면서 “이제는 솔루션 경쟁이 아닌 플랫폼 경쟁의 시대가 왔다. 똑똑하고 확장된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나갈 경쟁력을 확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수닷컴은 이날 인공지능(AI) 기반 인텔리전트 메모 앱 서비스 ‘디지털 페이지 3.0’과 인텔리전트 애플리케이션 보안 플랫폼 ‘스패로우 5.0’, 문서 통합 관리가 가능한 인텔리전트 문서 플랫폼 ‘랩소디’, 인텔리전트 비식별화 플랫폼 ‘애널리틱 디아이디’ 등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였다.

파수닷컴에서 자신있게 선보인 제품은 디지털 페이지다. 디지털 페이지는 캘린더, 메모, 할 일과 같이 여러 앱에 분산돼 있는 정보와 일상의 기록을 통합해 관리할 수 있는 메모 앱이다.



조 대표는 “AI가 적용된 디지털 페이지는 기존에 저장한 페이지와 유사한 정보가 입력되면 자동으로 연결해준다”면서 “디지털페이지를 국내 서비스로만 국한시키기보다는 미국에서 투자 받는 등 글로벌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수닷컴은 개발 단계부터 소스코드 상의 보안 약점을 검출해 제거하도록 지원하는 스패로우에도 AI를 적용해 보안 약점이 발견될 경우 자동으로 고칠 수 있도록 했다. 또 수시로 바뀌는 환경에 맞게 보안정책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해 관리하도록 데이터보안 등에도 AI 기술을 활용했다.

이날 파수닷컴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파수 데이터 보안 토털 서비스’도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핵심 비즈니스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데이터 보안 컨설팅부터 설계, 구축,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북미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가기 위해 올해 초 북미 법인에 새롭게 영입한 존 헤링(John Herring)대표가 키노트 발표를 진행했다. 글로벌 보안 트렌드 및 주요 이슈를 살펴보고 데이터 보안 시장 현황과 영업 전략도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