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금융투자대상]삼성증권, 초우수고객 디지털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

by이정현 기자
2023.04.24 18:57:54

디지털혁신 최우수상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삼성증권은 디지털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한 무료 맞춤형 토탈케어 서비스 ‘S.Lounge 서비스’ 서비스를 오픈해 초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전담 점포급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S.Lounge 서비스’를 통해 일정 기준의 자산 규모와 거래 금액을 넘어서는 우수고객을 위한 점포급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해 만족도 제고 노력을 전개 중이다.

서비스는 크게 세가지 라운지로 카테고리화 했다. 컨설팅 라운지는 디지털 상품 상담 및 예약이 이뤄지며 투자정보 라운지에서는 애널리스트 전문의견 ‘리서치톡’, 중소형·비상장 주식 분석 ‘리포트플러스’, 테마별 종목 소개 ‘랭킹 인사이트’ 등이 제공된다. 세미나 라운지에서는 증권 시장 및 금융상품 관련 투자 웹세미나를 운영중이다.



고액 자산가에는 보다 개인적이고 전문화된 ‘S.Lounge 서비스 VIP’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VIP 고객을 대상으로 한 전담 세무 상담 및 부동산 케어 및 프라이빗 세미나까지 살핀다.

‘S.Lounge 서비스’ 서비스를 통해 삼성증권 온라인채권 판매가 10배 이상 증가 했으며 고객 자산 증대 효과가 있었다.

삼성증권은 비대면 토탈케어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의 니즈를 확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삼성증권 설문 조사 결과 응답자의 78%가 비대면 거래를 하고 있음에도 ‘전문가 투자 상담이 필요하다’고 응답했으며 고수 투자자들의 투자 현황을 확인하고 싶다는 의견도 41%에 달했다. 이밖에 비상장, 사모상품, 부동산, 세무와 관련한 상담 니즈도 높게 나타났다.

2023 이데일리 금융투자대상 시상식이 24일 서울 중구 통일로 KG타워 하모니홀에서 열렸다. 이순호(왼쪽) 한국예탁결제원 사장과 디지털혁신부문 한국예탁결제원 사장상을 수상한 김범구 삼성증권 디지털플랫폼담당상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노진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