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베에서 잠깐 푸는 퀴즈…플레이큐리오, 어린이용 스낵 콘텐츠 제공

by권소현 기자
2023.10.16 18:13:55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함께 엘리베이터 TV 활용
명탐정 피트 캐릭터를 통해 ‘자연퀴즈’ ‘영어퀴즈

[이데일리 권소현 기자]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스타트업 플레이큐리오가 엘리베이터 TV를 통해 어린이용 스낵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스낵 콘텐츠는 짧고 간결한 형태의 콘텐츠로 주로 소셜미디어(SNS)에서 사용된다. 플레이큐리오는 국내 1위 엘리베이터TV 운영사인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함께 어린이 스낵 콘텐츠를 개발해 이날부터 전국 엘리베이터TV에 제공한다. 플레이큐리오와 EBS와 공동으로 제작한 명탐정피트 캐릭터가 ‘자연퀴즈’, ‘영어퀴즈’를 내는 방식으로 아이들의 학습 능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상준 플레이큐리오 대표는 “어린이들이 엘리베이터에서 머무는 시간동안 플레이큐리오와 명탐정피트가 알려주는 콘텐츠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회사를 알리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플레이큐리오는 착한 디지털 콘텐츠로 다채로운 경험을 아이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EBS와 공동제작한 ‘명탐정피트’ 시리즈 시즌3는 지난 5월 휴스턴 국제영화제에서 애니메이션 부문 동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시즌4를 제작 중이며 올 가을부터 EBS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아파트, 오피스텔, 주상복합과 수도권 오피스 빌딩, 부산지하철 1~4호선, 서울대학교, 송도트리플스트리트 등 전국 6500곳에서 엘리베이터TV 9만대를 운영하며 하루 시청자 1000만 명이 매일 반복해서 머무르는 라이프셰어(Life Share) 공간을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