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관용 기자
2014.07.10 17:00:47
KT, 다음과 제휴로 목적지 검색 기능 개선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KT(030200)의 ‘올레내비’가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과의 전략적 제휴를 맺고 두 배 이상 늘어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목적지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최고 수준의 검색엔진과 장소 정보를 보유한 다음과의 연동을 통해 보다 정밀하고 편리한 길 찾기를 제공하게 된 올레내비는 내비게이션 자체의 목적지 데이터 뿐 아니라 다음에서의 검색 결과를 활용, 두 배 이상 늘어난 데이터베이스를 갖추게 됐다.
기존 내비게이션 서비스들을 이용해 소규모 음식점이나 외국어명 점포, 복잡한 아파트 이름 등을 찾아가고자 할 때 해당 지역들이 내비게이션 자체의 데이터베이스에 들어가 있지 않아 검색 자체가 불가능 해 불편을 겪는 고객들이 많았다.
하지만 검색 기능을 강화한 올레내비는 내비게이션 자체로 검색되지 않는 목적지를 입력했을 때도 더욱 정밀한 목적지 정보를 갖고 있는 다음에서 자동으로 검색을 시도해 그 결과를 활용한 길 찾기 기능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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