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휘트니스, 이마트24와 도시재생 복합문화공간 선보인다

by이윤정 기자
2021.08.19 16:27:17

[이데일리 이윤정 인턴기자] 피트니스 전문 브랜드 리조트휘트니스가 이마트24와 전략적 업무협약 MOU를 체결하며 오는 10월 대구 침산동에 콜라보 매장을 선보인다.

(사진제공=리조트휘트니스)
이번 대구 침산 콜라보 매장은 폐공장을 개조해서 만드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화초 가득한 조경인테리어와 낡은 고서를 읽을 수 있는 작은 도서관, 브런치카페, 레스토랑, 피트니스, 편의시설이 합쳐진 도시재생 복합문화공간이다. 친환경 도시재생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마트24의 2garden과 이마트24, 프리미엄 피트니스 브랜드 리조트휘트니스를 만날 수 있다.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운영시스템에서도 전례 없는 스마트함을 보여준다. 매장에 근무자가 없이도 회원이 스스로 이용이 가능한 무인편의점과 무인휘트니스가 결합된 형태의 매장이다. 이마트24의 ‘셀프결제가 가능한 편의점’ 과 리조트피플의 피트니스 브랜드 ‘리조트 휘트니스’의 협업으로 무인 오퍼레이션이 가능한 매장이 연출될 예정이다.



더불어 리조트휘트니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애플리케이션에서 회원의 운동량, 칼로리 소모량, 선호하는 기구 파악 등 혼자 운동을 하더라도 퍼스널 트레이닝을 받은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첨단 기술이 도입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기구별로 어떤 성별/연령대의 방문객이 평균 몇 초 머물렀는지 데이터를 자동 수집할 수 있는 CCTV 영상분석 기술과 스마트워치 웨어러블 장비 등 첨단기술이 적극 활용되는 스마트한 매장을 구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리조트휘트니스와 이마트24가 협업한 대구 침산점은 오픈 전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선착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