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세대는 향수, Z세대에겐 힙" 맥도날드 '그리머스' 활용 메뉴 나온다

by한전진 기자
2024.10.17 17:52:45

바삭한 맥너겟과 함께 즐기는 콤보 메뉴도 선보여
31일 한정판 굿즈 ‘그리머스 동전지갑’도 공개 예정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맥도날드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 ‘그리머스(Grimace)’를 소개하며 ‘그리머스 쉐이크’와 ‘그리머스 쉐이크 맥너겟 콤보’ 등을 1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맥도날드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 ‘그리머스(Grimace)’를 활용한 ‘그리머스 쉐이크’와 ‘그리머스 쉐이크 맥너겟 콤보’ 등을 1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맥도날드)
맥도날드가 새롭게 선보이는 ‘그리머스 쉐이크’는 달콤한 블루베리 맛과 그리머스를 상징하는 보랏빛 색상이 특징인 쉐이크다.

1971년 처음 등장해 큰 사랑을 받은 맥도날드 캐릭터 ‘그리머스’를 테마로 개발됐다.

보라색 털 뭉치가 특징인 그리머스는 부모 세대인 X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자녀 세대인 Z세대에게는 새로운 트렌드로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맥도날드는 그리머스 쉐이크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콤보 메뉴도 함께 선보인다.

‘그리머스 쉐이크 맥너겟 콤보’는 치킨과 맥너겟 6조각과 함께 구성했다. 맥도날드는 그리머스 캐릭터가 그려진 스페셜 패키지를 해당 메뉴 외 주문 시에도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31일에는 한정판 굿즈 ‘그리머스 동전지갑’을 출시할 계획이다. 제품은 카드, 블루투스 이어폰 등 작은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다. 버거 세트 메뉴 구매 시 6500원에 제공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그리머스 쉐이크와 콤보 메뉴는 맥도날드의 상징적인 캐릭터 그리머스를 활용해 고객분들께 세대 간 공감을 끌어내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