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명철 기자
2018.08.07 16:15:00
영업이익 8.9% 증가…미디어렙 부문이 실적 견인
[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216050)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30억3100만원, 당기순이익 23억4100만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8.9%, 2.2% 증가했다고 7일 반기보고서를 통해 밝혔다. 매출액은 6.7% 감소한 88억8400만원을 기록했다.
미디어렙 사업부문에서 통신·수송·게임 업종 광고주를 적극 확보하면서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미디어렙 사업부문은 취급고와 매출,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각각 31.2%, 26.9%, 16.2% 증가했다.
올해 상반기 누적 매출액은 지난해 상반기보다 9.3% 증가한 172억5300만원을 올렸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49.8%, 41.1% 늘어난 55억7700만원, 44억4500만원이다.
이재원 대표이사는 “회사 상반기보다 하반기에 더 집중되는 경향을 보이는데 올해 하반기에도 아시안게임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받아 호황을 이어갈 것”이라며 “신규 광고주 확대, 자체 광고상품 개발, 모회사 시너지 창출 등을 통해 더욱 가파른 실적 성장을 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