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여주 현암동, '여주 아이파크' 공급
by장영락 기자
2018.06.19 15:59:53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경기도 여주 현암동에 ‘여주 아이파크’가 공급된다.
이 단지는 HDC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여주시에서 첫 아이파크 브랜드로 공급하는 아파트로, 지하 2층~지상 23층 6개동 전용면적 84㎡(84㎡A 392가구, 84㎡B 134가구) 총 526가구로 조성된다.
분양관계자는 “현재 여주시에 신규 아파트 공급이 거의 없었고, 최근에 공급된 아파트에 웃돈까지 붙어 거래가 이뤄져 있다 보니 여주 아이파크에 관심을 갖고 청약 날짜를 기다리는 수요자들이 많다”고 분양 전망을 밝혔다.
또 “현암~오학~천송동으로 이어지는 주거벨트의 초입에 위치해 있는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이 일대 집값을 리딩하는 단지로 자리 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단지가 남한강 및 현암지구 수변공원과 마주하고 있어 실내에서 남한강 및 현암지구 수변공원을 조망할 수 있고 단지 맞은 편 도보권에 수원지방법원 여주지원, 수원지방검찰청 여주지청 등 법조타운이 있어 배후수요도 풍부하다는 평가다.
여주시가 비조정대상지역에 속해 있어 계약일로부터 6개월뒤에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청약통장은 가입 후 1년이 지나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여주 아이파크는 경기도 여주시 홍문동에 분양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여주시 현암동 일대에 6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