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행복나눔 김장봉사 동참

by남궁민관 기자
2017.11.29 16:09:25

최신원(오른쪽에서 두번째) SK네트웍스 회장이 29일 경기도 수원시에서 진행된 ‘2017 행복나눔 김장행사’에서 직접 담근 김치를 들어 보이고 있다.SK네트웍스 제공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SK네트웍스(001740)는 29일 경기도 수원시에서 김장김치를 임직원들이 직접 담가 이웃에게 전달하는 ‘2017 SK 행복나눔 김장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2년째를 맞은 김장 봉사에는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을 비롯해 SK네트웍스·SKC·SK매직 등 관계사 임직원 190명이 참여했다. 아울러 수원을 거점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경기사회복지모금회·수원상공회의소·경희대 직원들도 함께 힘을 보탰다. 또 기아대책 홍보대사인 방송인 김예분씨와 경기모금회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가수 현숙씨, 김국환씨 등 유명 연예인들도 다수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올해 김장행사에는 보다 질 좋은 김장김치를 전달하기 위해 워커힐 호텔 ‘수펙스 김치 연구소’ 이선희 조리장이 현장에서 김치 담그는 방법을 지도했다. 봉사활동을 통해 준비된 8000여 포기의 김장김치는 서울 및 경기도 지역 복지관, 쪽방촌, 다문화 가정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앞서 SK네트웍스는 지난 14일 여주시 귀백리를 찾아 연탄배달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최 회장과 SK네트웍스 임직원, 수원상공회의소, 경기사회복지모금회 회원 등 50여명이 참여해 연탄사용 55가구에 1만5000여장의 연탄을, 저소득 가정 400여세대에 진천쌀 1포대씩을 전달했다.

최 회장은 “우리가 직접 준비한 김치와 연탄이 우리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소외 계층들의 목소리에 보다 관심을 갖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