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주의보, 2단계 피부 관리팁
by문정원 기자
2018.01.18 17:57:04
저자극의 딥 클렌징으로 모공 속 청정하게 비우기, 피부를 근본적으로 건강하게 가꿔 피부 방어력 높이기
[이데일리 뷰티in 문정원 기자]황사와 더불어 봄철 불청객으로 알려져 있는 미세먼지. 하지만 이제는 한겨울에도 미세먼지의 위협으로부터 안심할 수 없다. 최근에는 휴대폰에 미세먼지 비상 조치로 인한 안전 알림 문자까지 울리는 등, 대기 중 미세먼지의 농도가 심각하게 증가하면서 우리 피부에도 적신호가 켜졌다. 미세먼지는 각종 호흡기 질환을 야기하는 등 우리 몸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뿐 아니라, 피부에도 위협적인 요소다.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는 이외에도 간지러움을 동반한 피부염 등 심각한 피부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아래에서는 미세먼지에 대비하는 스킨케어 노하우를 소개한다.
저자극 딥 클렌징으로 모공 속까지 청정하게
대기 중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때는 어느 때보다도 클렌징에 신경써야 한다. 미세먼지 입자는 크기가 매우 작아 모공을 막기 쉽다. 모공 속 노폐물까지 흡착해 말끔한 클렌징이 가능하면서 피부에 자극이 적은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벤느의 ‘미셀라 로션’은 작은 표면 활성 입자의 ‘미셀’ 솔루션으로 노폐물만 자석처럼 흡착해 제거하는 워터 타입의 클렌저로, 모공 속 미세먼지와 노폐물뿐 아니라 진한 워터프루프 메이크업까지 한번에 말끔히 클렌징한다. 국내 클렌징 워터 중 최소 성분 수인 9가지 성분만을 함유해 민감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정제수가 아닌, 피부 진정 및 자극 완화 효과가 뛰어난 순도 100% 아벤느 온천수를 93%나 함유하고 있는 ‘물이 다른 클렌저’라는 점도 차별화된 특징이다.
아더마의 ‘엑소메가 오일 폼 클렌저’는 계면 활성 성분이 적게 들어가 연약한 건성 피부에 더욱 안전하게 작용하는 오일 타입의 폼 클렌저다. 아더마의 독점 성분인 레알바®오트 플랜틀릿 추출물 및 충분한 보습을 위한 오일 성분이 함유돼 있어 세정 후에도 건조함을 방지하는 제품이다. 소량만 사용해도 충분한 세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사진=각사 제공 |
|
뉴트로지나의 ‘딥클린 하이드로 쿠션 클렌저’는 모공보다 3배 더 작은 마이크로 버블이 세안 시 피부에 쿠션 같은 부드러움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사용감은 마일드하면서 모공 속 미세먼지와 노폐물은 말끔하게 케어하는 점이 특징. 또한 아쿠아플렉스 성분이 세안 후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당기지 않도록 한다.
피부 장벽을 근본적으로 튼튼하게 미세먼지 등 미세먼지 등 외부의 유해 요소가 증가할수록 피부는 자극에 의해 민감해지기 쉽다. 이에 평소 꾸준한 관리를 통해 피부 본연의 방어력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보습 이외에도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거나 보호 기능을 가진 성분을 함유한 제품들을 선택해 피부 자체를 건강하게 가꾸자.
아벤느의 ‘CPI 스킨 리커버리 크림’은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 건강한 피부로 가꾸는 0% 방부제 회복 크림이다. 방부제, 향료, 색소 등 피부에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을 배제하고 엄격하게 선정된 필수 성분만을 사용했다. 아벤느만의 독자 성분인 파르세린®을 함유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며 스쿠알란, 식물성, 글리세린이 촉촉한 보호막을 형성해 속당김 없는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피부 진정 및 자극 완화 효과가 뛰어난 아벤느 온천수를 함유해 민감한 피부의 진정 및 보습에 더욱 효과적이다.
아더마의 ‘엑소메가 크렘 에몰리앙 DEFI’는 100% 멸균 고보습 크림으로 피부 진정 및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풍부한 영양, 보습 작용에 탁월한 성분인 레알바®오트 플랜틀릿 추출물과 필라제린® 복합성분이 연약하고 건조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해 외부 자극에도 잘 견디는 건강한 피부로 가꿔 준다. 리치한 텍스처로 국소 부위 사용에도 효과적인 보습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로벡틴의 ‘배리어 리페어 크림 컨센트레이트’는 비타민E의 550배의 항산화 효과를 가진 아스타잔틴을 함유해 주름 및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고, 얼굴에 생기를 부여하여 탄력 있는 피부결을 완성하는 고농축 저자극 스킨 트리트먼트 크림이다. 로벡틴만의 피부 지질 유사 성분인 배리어 리페어 콤플렉스 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피부 수분 손실을 방지한다. 세안 후 적당량을 덜어 얼굴에 골고루 발라주며, 평소 건조함을 느끼는 부위에 수시로 덧발라주면 더욱 효과적인 보습력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