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기간 '캐시슬라이드' 1500만건 콘텐츠 소비"
by김정유 기자
2017.10.11 17:22:52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NBT는 이번 추석 연휴기간(9월30일~10월9일) 자사 모바일 잠금화면 플랫폼 캐시슬라이드에서 총 1500만건의 콘텐츠가 소비됐다고 11일 밝혔다.
NBT 통계 자료에 따르면 추석 연휴 기간 캐시슬라이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클릭한 분야는 가벼운 내용의 ‘스낵컬쳐’였으며 ‘연예’, ‘뉴스·시사’, ‘푸드’, ‘패션·뷰티’가 뒤를 이었다.
클릭 횟수 1위를 차지한 콘텐츠는 ‘세계를 경악시킨 악어 인간의 실체(팟빵)’였으며 이어 ‘어떤 대통령으로 남고 싶냐는 CNN 질문에 문 대통령의 답(중앙일보)’과 ‘여성들의 워너비 몸매로 떠오른 컬러링베이비 칠공주 이영유 근황(인사이트)’가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최종원 NBT 콘텐츠 담당자는 “캐시슬라이드 사용자들은 추석 연휴기간에도 모바일 잠금화면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긴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 확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