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비만클리닉, '신나게 먹고 10kg 빼기' 발간

by이순용 기자
2016.06.20 17:59:15

습관과 자기 점검, 성공하는 다이어트의 조건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365mc 비만클리닉에서 여름을 맞아 먹으면서 체중감량을 할 수 있는 지침서 ‘신나게 먹고 10kg 빼기’가 출간됐다.

이 책은 비만 전문 365mc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임상영양사로 구성된 ‘365mc식이영양위원회’ 전문가 그룹이 진료실에서 만났던 수많은 다이어터들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책을

엮어 그 어떤 다이어트 도서보다 눈길을 끈다.



신나게 먹고 10kg 빼기는 제목만 보고는 고개가 갸우뚱해진다. 저자들은 ‘영양상담’, ‘밀가루’, ‘단백질’, ‘술’, ‘물’, ‘외식’, ‘디저트’, ‘야식’, ‘운동’, ‘식판’이라는 10가지 주제로 독자들의 습관 변화를 유도한다. 또한 저자들은 먹는 것 자체를 금기하거나 금기 음식을 정하는 강박적 다이어트가 아닌, 평범한 일상의 순간순간마다 ‘자기 통제력과 끊임없는 외부 방해세력이라는 변수’의 경계에서 신나게 먹고도 기분 좋게 다이어트를 지속할 수 있는 물리적·심리적 소소한 요령, 팁, 방법을 제시한다.

대표저자인 김우준 대전365mc 원장은 “진료실에서 수많은 다이어터들을 만나본 결과, 다이어트 성공은 결국 습관과 자기점검(Self-Monitoring)이 큰 부분을 좌우했다”면서 “자기점검을 통한 습관만 잘 들인다면 먹으면서도 얼마든지 살을 뺄 수 있다는 사실을 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