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박철근 기자
2016.04.21 18:30:00
한명호 사장 "신제품 발표 연례화...글로벌 강화천연석 업체 도약"
한화L&C, 2016년 칸스톤·하넥스 콜렉션 공개
[이데일리 박철근 박경훈 기자] 한화L&C가 세계적인 강화 천연석 업체로의 도약을 다짐했다.
한화L&C는 21일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건축자재 업계 관계자들을 비롯해 건설사·인테리어 업체 대표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칸스톤·하넥스 콜렉션’을 개최하고 올해 건자재 신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한명호 대표는 “지난 2003년 국내 최초로 강화천연석 시장에 진출한 후 친환경 제품을 꾸준히 국내에 소개했다”며 “지난해와 올해에 걸쳐 캐나다에 최신 설비를 구축하는 등 업계 최고 수준의 강화천연석 업체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한화 L&C는 이날 수려한 디자인과 뛰어난 위생성으로 명품 건축자재로 평가 받는 강화천연석 ‘칸스톤’과 뛰어난 가공성이 매력적인 인조대리석 ‘하넥스’, 다양한 용도의 마감재로 사용되는 데코시트 제품 등을 공개했다.
이날 행사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제품은 칸스톤이다.
이 제품은 다이아몬드 다음으로 높은 경도를 가진 석영을 원료로 만들어진다. 특히 고압으로 제작돼 외부표면에 수분이 거의 흡수되지 않아 세균번식이 불가능해 뛰어난 위생성을 자랑한다. 회사 관계자는 “이같은 특성때문에 미국, 유럽지역에서도 인증 받기 어려운 NSF, CE, 그린가드(Greenguard), SCS 등 각종 친환경 관련 인증을 취득했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