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M '원더케이', 유튜브 다이아몬드 플레이 버튼 수상

by이재운 기자
2018.05.10 14:52:14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 1000만명 돌파
K-POP 영상 1만1846개, 누적 조회수 90억회

9일 서울 역삼동 구글코리아 본사에서 이선정(왼쪽) 구글코리아 상무가 김미연 카카오M 뉴미디어마케팅그룹장에게 ‘유튜브 다이아몬드 플레이 버튼’을 수여하고 있다. 카카오M 제공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카카오M(016170)의 K-POP 대표 채널 브랜드 ‘원더케이(1theK)’가 유튜브 구독자 수 1천만 명 이상 채널에 주어지는 ‘다이아몬드 플레이 버튼’을 국내 종합 콘텐츠 채널로는 최초로 수상했다고 10일 카카오M이 밝혔다.

원더케이는 2014년 2월 론칭한 글로벌 K-POP 브랜드다. 카카오M이 보유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능력을 통해 완성된 다양한 콘텐츠를 해외 팬들에게 전달하여 아티스트와 팬을 연결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현재 원더케이 유튜브 채널의 영상은 총 1만1846개, 누적 조회수는 90억회에 달한다.



김미연 카카오M 음악콘텐츠컴퍼니 뉴미디어마케팅그룹장은 “원더케이는 국내외 K-POP 팬들에게 ‘듣는 음악을 넘어 보는 음악’으로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POP을 대표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서 창조적인 한류 문화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M은 이날 공시를 통해 매출 1506억원, 영업이익 2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7%, 3.8%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19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5.5%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