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번째 뭉친 이마트·SSG닷컴·G마켓…아모레 신상품 선출시

by남궁민관 기자
2022.04.11 16:35:04

유한킴벌리 생리대·LG생건 닥터그루트 이어
아모레 '려 더블 이펙터 더블 샴푸' 등 공동 선출시
"다양한 방식 통합 시너지 창출 계속"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이마트가 SSG닷컴, G마켓 등 신세계 내 이커머스 계열사들과 손잡고 세번 째 공동 선출시 상품을 선보이며 통합 마케팅 전략에 잰걸음을 내고 있다.

이마트와 SSG닷컴, G마켓이 공동 선출시한 아모레퍼시픽 ‘려 더블 이펙터 더블 샴푸, 트리트먼트’.(사진=이마트)


이마트와 SSG닷컴, G마켓은 오는 14일부터 아모레퍼시픽의 신상품 ‘려 더블 이펙터 더블 샴푸, 트리트먼트’를 타 판매채널보다 약 1개월가량 먼저 고객에게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유한킴벌리의 ‘좋은느낌 피부에 직접 닿는 무표백 생리대’와 LG생활건강의 ‘닥터그루트 제이몬스터즈’에 이어 3사가 손잡고 낸 세번 째 공동 선출시 상품이다.

‘려 블랙 샴푸, 트리트먼트’는 새치 커버 기능을 더한 프리미엄 탈모케어 제품이다. 한방 유래 성분이 함유된 블랙 토닝 성분은 새치 커버 성분을 모발 표면에 보다 강력하게 달라붙게 해 새치를 점점 어둡게 누적 코팅시켜 일시적으로 자연스러운 새치커버 효과를 준다. 또 아모레퍼시픽의 독자적 기술인 진센루트셀은 모근과 두피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마트는 이번 제품 선출시에 맞춰 ‘려 블랙 샴푸(321㎖)’ 구매 시 트리트먼트(110㎖)를 증정하며, 이마트 구매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LG 스탠바이미 TV, LG 듀얼인버터 제습기 등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SSG닷컴과 G마켓도 오는 18일부터 온라인 기획전을 열고, 19일과 20일에는 G마켓 ‘G라이브’와 SSG닷컴 ‘쓱라이브’로 신상품 론칭 라이브방송을 선보인다.

협업은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3사는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다음달 바디워시와 치약 신제품도 동시에 선출시 예정이다.

앞서 공동 선출시한 제품들은 협업 성과를 내고 있다. 유한킴벌리 생리대는 이마트에서 출시 후 2주간 4억원 이상 판매되며, 타 신상품 대비 30%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SSG닷컴도 유한킴벌리 생리대 전 품목 기획전을 진행해 매출이 전년 대비 20% 가량 늘었고, G마켓에서도 3월 여성용품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이석규 이마트 상품본부 일상용품팀 팀장은 “신세계그룹 전체가 참여하는 랜더스데이, SSG데이 등 대형 행사부터 신상품 공동 단독 론칭, 브랜드 단위 대형 행사 유치 등 다양한 방식으로 통합 시너지를 지속 창출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