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국회에서 열린 '농식품바우처 사업 토론회'

by김태형 기자
2023.03.21 21:01:26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소병훈(앞줄 왼쪽 세번째)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과 이성희(네번째) 농협중앙회장이 21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공동 주최한 '농식품바우처 사업 활성화 방안 토론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토론회는 취약계층 식생활 문제와 농식품바우처 추진의 필요성을 점검하고, 본 사업 진행 시 발생할 수 있는 이슈와 해결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병훈 위원장은 “식량안보 등 향후 먹거리 문제가 인류의 중요한 이슈로 부상한 만큼, 소득의 불평등이 식생활의 불평등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함께 힘을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성희 회장은 “악화된 취약계층의 먹거리 접근성 향상과 영농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의 고충을 경감하기 위해 농식품바우처 사업이 빠르게 정착돼야 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농업과 연계한 식품 복지 정책이 강화되는 시작점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임정빈(뒷줄 왼쪽부터) 서울대 농업자원경제학과 교수, 안호영 국회의원, 정희용 국회의원,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 이재호 농협경제연구소장, 정용왕 농협중앙회 기획조정본부장, 서삼석(앞줄 왼쪽부터) 국회의원, 김승남 국회의원, 소병훈 국회의원,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윤미향 국회의원, 주철현 국회의원. (사진=농협)